1. 한국
  2. 포스트잇®
  3. 아이디어
  4. 벤다이어그램
벤다이어그램

벤다이어그램

포스트잇® 노트와 포스트잇® 이젤 패드를 사용하여 벤다이어그램으로 두 가지를 비교하거나 대조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과목:

    전과목

  • 주제:

    벤다이어그램, 1~6학년, 그래프, 차트

  • 준비물:

    포스트잇® 노트, 포스트잇® 이젤 패드, 마커펜 및 화이트보드

  • 학년:

    1 ~ 6학년

  • 예상 시간:

    20 ~ 30분

  • 고안자:

    섀나 베버(Shanna Beber)

  • 벤다이어그램

     

  • 1

    화이트보드에 원을 2개 겹치게 그려 벤다이어그램을 만듭니다. 각각의 원에 "차이점" 그리고 중간의 겹치는 부분에 "유사점"이라고 표시합니다.

    화이트보드에 벤다이어그램을 그리세요

  • 2

    포스트잇® 강한점착용 노트에 두 가지 동화의 제목을 적어 화이트보드에 붙인 다음 학생들이 포스트잇® 강한점착용 노트를 사용하여 두 이야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적어 보게 합니다.

    • 포스트잇® 강한점착력 노트에 두 가지 동화의 제목을 적으세요
    • 각양각색의 포스트잇® 강한점착력 노트를 사용하여 두 동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.
  • 3

    학생들을 서너 모둠으로 나누고 포스트잇® 이젤패드를 패드를 사용하여 수업 중인 두 이야기에 관한 벤다이어그램을 만들어 보게 합니다.

    • 학생들을 서너 그룹으로 나눕니다
    • 포스트잇® 이젤패드에 벤다이어그램을 그리세요
  • 4

    두 이야기의 공통점과 창점을 찾아서, 열거하고, 이해하는 데 벤다이어그램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설명/토론합니다.

    벤다이어그램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설명하고 토론합니다

교육 교사 초등학교 교사_활동_센터 교실_활동 벤_다이어그램 1_학년 2_학년 3_학년 4_학년 5_학년 6_학년 그래픽 차트 이젤_패드 강한_점착용_노트

TAG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