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과목
벤다이어그램, 1~6학년, 그래프, 차트
포스트잇® 노트, 포스트잇® 이젤 패드, 마커펜 및 화이트보드
1 ~ 6학년
20 ~ 30분
섀나 베버(Shanna Beber)
화이트보드에 원을 2개 겹치게 그려 벤다이어그램을 만듭니다. 각각의 원에 "차이점" 그리고 중간의 겹치는 부분에 "유사점"이라고 표시합니다.
포스트잇® 강한점착용 노트에 두 가지 동화의 제목을 적어 화이트보드에 붙인 다음 학생들이 포스트잇® 강한점착용 노트를 사용하여 두 이야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적어 보게 합니다.
학생들을 서너 모둠으로 나누고 포스트잇® 이젤패드를 패드를 사용하여 수업 중인 두 이야기에 관한 벤다이어그램을 만들어 보게 합니다.
두 이야기의 공통점과 창점을 찾아서, 열거하고, 이해하는 데 벤다이어그램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설명/토론합니다.